반응형

 

강황가루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알아보기

 

강황가루 효능 먹는법

 

카레 등에 들어가는 향신료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강황은 여러해살이 풀로 생강과 뿌리 식물에 속하는 다년생 허브라고 합니다.

 

강황가루 효능 먹는법

 

그런 강황을 가루로 만든 강황가루는 겨자 같은 향과 함께 매운맛을 내며, 여러 음식에 잘 어울려서 양념으로 자주 사용되고는 한다고 하는데요. 이 외에도 강황가루는 항염증, 항균, 항산화, 소화 기능 등등 건강에 여러가지 이로운 점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오늘은 강황가루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강황가루 효능
2. 강황가루 먹는법
3. 강황가루 부작용
4. 강황가루 섭취량

 

강황가루 효능

 

1. 강황가루 효능 면역력 강화

강황가루 효능 먹는법

 

면역력은 여러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방어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강황가루의 커큐민 성분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활성화 시키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강황가루를 섭취해서 면역력을 높여두면, 여러 질병들을 예방하여 몸을 지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강황가루는 우리 몸에서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는데요. 그래서 독감이나 감기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에도 좋다고 합니다.

 

 

2. 강황가루 효능 당뇨 완화

 

강황가루는 당뇨의 완화와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강황의 커큐민 성분은 인슐린의 저항성을 개선해주며, 혈당의 수치를 안정화 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당뇨병 초기 증세를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커큐민 알약을 9개월간 복용하도록 했는데, 당뇨의 진행을 늦춰줬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3. 강황가루 효능 피부 건강 개선

강황가루 효능 먹는법

 

강황가루는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항산화와 항염증 효과가 있는 커큐민은 피부 노화를 늦추고, 습진이나 여드름 같은 피부의 염증을 줄여주며, 피부에 잡티를 남기는 멜라닌의 생성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4. 강황가루 효능 항산화 효과

 

현대 의학에서는 노화를 비롯한 여러 질병의 원인중 하나로 산화적 손상을 꼽습니다. 그리고 강황가루의 주 성분인 커큐민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데요. 항산화 물질이 활성산소를 차단해 우리 몸의 산화적 손상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서는 커큐민이 다른 산화 방지제의 작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5. 강황가루 효능 뇌 기능 개선

 

강황가루에는 뇌의 기능을 증진시키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뇌의 신경 세포를 회복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강황가루의 주요 성분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커큐민은 성장 호르몬 BDNF의 수치를 높여주는데, 성장 호르몬 BDNF는 뇌의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강황가루는 뇌의 혈류를 증가시킨다고 하며, 성장호르몬 BDNF의 영향으로 우리 뇌의 신경계를 구성하는 뉴런의 세포 수를 늘려주기 때문에 강황가루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뇌 기능 향을 기대해볼수 있습니다.

6. 강황가루 효능 소화기능 개선

 

강황은 소화기능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강황의 성분 중 하나인 글루칸은 소화를 촉진하는 성분이며, 소화기관의 유해한 세균들을 제거해주며, 커큐민은 소화효소를 촉진시켜 복부 팽만감, 소화불량, 위염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강황가루는 위산의 분비를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속이 쓰릴때나 역류성 식도염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강황가루 효능 관절 건강

강황가루 효능 먹는법


강황가루는 소염 및 해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강황가루의 이 성분들은 관절통의 완화와 함께 염증도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류마티스 관절염에 걸린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서는 강황의 성분인 커큐민이 다른 항염증제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고 합니다.

 

8. 강황가루 효능 항암 효과

 

강황가루는 우리 몸이 암에 저항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세포 변화를 유도하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위암, 피부암, 대장암 등등의 질환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강황가루의 성분중 하나인 커큐민은 암이 혈관을 통해 성장하거나 전이하는 것을 억제해주며, 종양을 막아주는 효과 때문에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커큐민은 암이 발달 되는 단계에서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의 활성화를 막아주며, 암세포를 사멸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밝혀졌습니다.

 

9. 강황가루 효능 간 기능 개선

 

간은 우리의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강황가루는 간 세포 재생을 촉진하며, 간의 기능을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강황의 성분에 포함되어 있는 갖가지 산화 방지 성분이나 비타민, 미네랄 등이 염증의 수치를 줄여준다고 하며, 커큐민은 간의 해독 효소를 활발하게 만들어 간 조직의 독성이나 쌓여있는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0. 강황가루 효능 심혈관 질환 예방

강황가루 효능 먹는법

 

강황가루는 심혈관 질환의 개선과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강황의 성분 중에는 혈관의 혈전 형성을 억제하고, 동맥을 보호해주는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관의 염증을 감소시킴과 함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심장 건강의 개선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2. 강황가루 먹는법

강황가루 효능 먹는법

 

일반적으로 강황가루를 요리에 뿌려서 먹는 방법이 있으며, 식사 후 두유나 우유, 찬 물에 티스푼으로 한 숟갈씩 타서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다만 강황가루 특유의 쓴 맛이나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밥을 지을 때 강황을 넣어서 강황밥을 해드셔도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강황가루는 고기나 생선을 구울때 뿌리면, 잡냄새나 비린내를 잡아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3. 강황가루 부작용

 

강황가루는 적정량을 섭취 할 시에는 안전하지만, 과다하게 섭취 할 시에 복통이나 설사,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섭취 할 때에는 소량 복용하며 조금씩 양을 늘려 자신한테 적당한 양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4. 강황가루 섭취량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다를수도 있지만, 보통 강황가루의 일일 섭취량은 500mg~2000mg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