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예은 나이 프로필 더글로리 박연진

 

 

'더 글로리'에 출연해 열연을 펼쳤던 신예은이, 최근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신예은은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악역 박연진 아역배우로 출연해, 박연진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며 톡톡 튀는 매력을 선보였습니다.

 

 

신예은은 2018년에 방송 된 적 있던 웹드라마 에이틴 도하나 역으로 데뷔하여 인지도를 얻었고, 청순한 외모로 10대들의 전지현이라는 호칭으로 불린적이 있을 정도로 에이틴 방영 당시에 큰 인기를 끌기도 했었는데요. 오늘은 배우 신예은의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예은 프로필

 

 

신예은 나이 1998년 1월 18일 생이며, 2023년을 기준으로 25살이라고 하고, 고향은 강원도 속초시라고 합니다.

 

 

 

신예은 키 168.7cm 이며 몸무게는 47kg이라고 합니다.

 

신예은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이고, 신예은 학력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 성균관대학교 예술대학교 휴학중이라고 합니다.

 

신예은 혈액형은 B형, 신예은 MBTI INTJ 이며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신예은 데뷔 후 활동

 

 

 

신예은의 가족 관계는 어머니, 아버지, 언니가 있으며, 집안이 예술가 집안이였던 덕에 연기를 자연스럽게 접하면서 자랐다고 하는데요. 과거 신예은의 할아버지는 연극을 하면 배우 활동을 했었으며, 지금은 어린 학생들에게 연극 경험을 하게 해주는 단체의 대표라고 알려져있기도 합니다.

 

 

 

그런 할아버지의 영향을 받은 신예은 역시도, 어렸을때부터 자연스럽게 연기를 접하며 자라게 된 것인데요. 그래도 처음부터 장래희망이 배우였던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클래식을 전공 한 언니의 영향으로 비올라나 바이올린 같은 악기를 다루며 음악을 배웠었지만, 더 멋있어지고, 더 유명해지려면 배우가 더 낫다는 생각으로 인해 연기자로서의 삶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그 후 안양예술고등학교의 연극영화과에 입학해 전문적으로 연기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여태까지 꿈꿔왔던 환상들과는 너무나도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어 진지하게 이 길이 맞는지 고민을 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연기자라는 꿈을 꺾지 않고, 성균관대의 연기예술학과에 진학을 했다고 하며, 대학교 생활을 하던중에 찍은 '대학내일'의 모델 사진으로 인해 JYP의 캐스팅을 받게 됐다고 합니다.

 

 

신예은은 캐스팅 후 2018년에 웹드라마인 '에이틴'에서 청순하고 발랄한 이미지의 한 캐릭터인 '도하나'를 연기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리틀 전지현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에이틴에서의 연기로 인한 영향으로, 2019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라이징 스타 부분의 상 수상하며, 최고의 떠오르는 신인으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신인으로서 이름을 알린 후 TVN이나, KBS2, JTBC드라마, 티빙 드라마,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등등 여러 방송국의 드라마에 출연해 연기하면서 배우로서의 길을 탄탄히 다져왔습니다.

 

그렇게 2023년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배우 커리어 상의 첫 악역인, 박연진의 어린시절을 연기해 큰 관심과 연기에 대한 호평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신예은은 이제 SBS의 '꽃선비열애사'라는, 동명의 소설을 각색한 드라마에서 연기하게 됐는데요. 소설 원작 드라마로, 공개하기 전부터 많은 관심을 끌던 드라마에 대해 신예은은 "큰 정성과 힘을 이 작품에 쏟아 더더욱 애정이 가며, 사극이 처음이라 더 뜻깊다" 라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