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인나 프로필 키 나이 본명 드라마 영화

 

 

오늘은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가수인, 연예계에서 대표적인 동안이라는 유인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유인나 프로필
3. 유인나 영화
3. 유인나 드라마
4. 유인나 수상 내역
5. 유인나

 

 

1. 유인나 프로필

 

 

본명: 유인나

국적: 한국

출생지: 경기도 성남시

출생일: 1982년 6월 5일

키: 165cm

몸무게: 44kg

혈액형: B형

MBTI: ESFJ

 

유인나 프로필 키 나이 본명 드라마 영화

 

 

유인나 학력

 

내정 초등학교

내정 중학교

수내 고등학교

경원 전문 대학교 비서과

 

 

 

유인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유인나 프로필

 

유인나는 본명이 유인나이며, 국적은 한국이고 경기도 성남시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출생일은 1982년 6월 5일이며, 혈액형은 B형에 유인나 키 165cm 유인나 몸무게 44kg이라고 합니다. 학교는 내정 초등학교 - 내정 중학교 - 수내 고등학교 - 경원 전문 대학교 비서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유인나 출연작

 

 

2. 유인나 영화

 

아랑 (2006년) 호텔녀 역

페어러브 (2010년) 진희 역

초대받지 못한 손님 (2011년) ID 그냥 커피 역

마이 블랙 미니드레스 (2011년) 민희 역

러브픽션 (2012년) 수정/경숙 역

웨딩 다이어리 (2014년) 저우메이리 역

미스터 주: 사라진 VIP (2020년) 판다(목소리)

새해전야 (2021년) 이효영 역

 

유인나 프로필 키 나이 본명 드라마 영화

 

3. 유인나 드라마

 

MBC 지붕뚫고 하이킥 (2009년~2010년) 유인나 역

SBS 시크릿 가든 (2010년~2011년) 임아영 역

MBC 최고의 사랑 (2011년) 강세리 역

TvN 버디버디 (2011년) 이공숙 역

TvN 인현황후의 남자 (2012년) 최희진 역

KBS2 최고다 이순신 (2013년) 이유신 역

TvN 감자별 2013QR3 (2013년) 도상의 이웃집 주민 역

SBS 별에서 온 그대 (2013년~2014년) 유세미 역

TvN 마이 시크릿 호텔 (2014년) 남상효 역

TvN 풍선껌 (2015년) 라디오 DJ 역

네이버 TV 시크릿 메세지 (2015년) 에이미 역

MBC 한번 더 해피엔딩 (2016년) 고동미 역

TvN 쓸쓸하고 찬란하神 - 도꺠비 (2016년~2017년) 김선/써니 역

TvN 진심이 닿다 (2019년) 오진심(오윤서) 역

MBC 나를 사랑한 스파이 (2020년) 강아름 역

JTBC 설강화 : snowdrop (2021년~2022년) 강청야 역

ENA 보라! 데보라 (2023년) 데보라 역, 연보라 역

 

 

4. 유인나 수상 내역

 

SBS 연예대상 - 베스트 팀워크상 (2010년) 작품명: 영웅호걸

제 1회 롯데-올레 스마트폰 영화제 (2011년) 특별상, 작품명: 초대받지 못한 손님

제 47회 백상예술대상 - TV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 (2011년) 작품명: 시크릿 가든 

SBS 연예대상 - 버라이어티부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2011년) 작품명: 한밤의 TV연예

K-드라마스타 어워즈 - 라이징 스타상 (2012년) 작품명: 인현왕후의 남자

제 8회 아시아 모델상 시상식 - 인기 스타상 (2013년)

KBS 연예대상 - 라디오 DJ상 (2014년) 작품명: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제 5회 드라마피버 어워즈 - 여우조연상 (2017년) 작품명: 쓸쓸하고 찬란하神 - 도깨비

제 13회 숨피어워즈 - 여자 부문 최우수 조연상 (2018년) 작품명: 쓸쓸하고 찬란하神 - 도깨비

 

유인나 프로필 키 나이 본명 드라마

 

유인나

 

유인나는 막내로 태어나 어릴적 부터 장난감으로 마이크를 손에서 떼고 있지 않을 정도로, 노래를 좋아하는 아이였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 된 재미있는 일화가 하나 있는데, 유인나가 유치원에 다니고 있을때쯤에 엄마를 따라서 어른들의 연말 송년 모임에 따라간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 모임에서는 노래 대회라는게 있었는데, 유인나는 엄마 몰래 본인의 이름으로 노래 대회에 참가해 '하늘나라 동화'라고 하는 곡을 부르고 대회에서 상을 탄적이 있다고 합니다.

 

유인나는 노래뿐만이 아니라 중학생때 까지는 육상부로 활동하기도 했었다고 하는데요. 100m 달리기를 할 때 기록이 15초에서 16초대가 나왔다고 합니다. 또한 달리기만 잘한 것이 아니라 모든 운동을 잘 하고 있었던 탓에 체력장을 할 때면 항상 1급이 넘는 점수를 받았다고 합니다. 다만, 이때 선생님들에게 이쁨을 받는 것이 문제였는지, 또래 아이들에게 따돌림을 당하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노래면 노래 운동이면 운동 다방면으로 뛰어났던 유인나는, 수내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됐고, 당연하다는듯 밴드부에 들어가서 보컬을 맡게 됐다고 합니다. 학교 축제때 공연 같은걸 하면서 가수의 꿈과 음악의 재미를 점점 더 확실히 알아가게 되다가 고등학교 1학년때 여러 소속사들을 거쳐가면서 학교 생활과 가수 연습생 생활을 병행하게 됐다고 합니다.

 

유인나 프로필 키 나이 본명 드라마 영화

 

유인나


연습생 생활과 학교 생활을 동시에 병행하면서, 유인나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도 경원 전문 대학교의 비서과로 들어가게 됩니다. 연습생 생활과 함께 학교에서도 치어리더 활동 등으로 꿈을 키워나가고 있기는 했었으나, 이렇게 열심히 하더라도 시간은 계속 흘러가고 연습생 생활에는 진전이 없었으니 불안감을 느끼게 됐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고등학생때부터 20대 중반이 될 때 까지 거의 10년 동안을 자신이 좋아하는 길로 걸어왔으나, 진전이 없어 한계를 느끼고 있을 때, '나는 펫' 이라는 코미디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출연 제의가 들어왔다고 합니다.

그러나 '나는 펫'은 당시 큰 인기와 관심을 얻고 있던 프로그램 이였고, 유인나는 연기자로서 자신이 여기에 출연하려고 여태껏 준비를 해온것이 아니였다는 생각에 거절, 다만 주인공의 친구로 특별출연하며 생에 처음으로 전파를 타게 됩니다.

 

유인나 프로필 키 나이 본명 드라마 영화

 

유인나

 

이 후에 유인나는 가수의 길이 아니라, 연기자로서의 길을 걷기로 마음먹고, 배우로 활동하기 위해서 열심히 준비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뮤지컬 오디션을 보게 됐는데, 오디션을 보고나서 1시간 뒤에 바로 연락이 와 투자 제작 회사에서 좋아한다며 바로 계약을 하자는, 한마디로 오디션에 합격하게 됩니다.

 

이때 문제가 하나 일어나게 되는데요. 유인나가 따돌림을 당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유인즉 다른 사람들은 제작사에 눈에 든 것이 아니라 대부분 오디션을 보고 들어와서 힘들게 고생을 하며 지내왔지만, 유인나는 제작사의 눈에 들어 쉽게 들어왔다고 생각해 곱게 보일리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유인나 프로필 키 나이 본명 드라마 영화

 

그런 탓에 유인나가 활동하던 초창기에는 그 누구도 유인나에게 말을 걸지도 않았고, 유인나가 먼저 다가가려고 해봐도 투명인간 인 것 처럼 취급 했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유인나가 꿋꿋히 버텨나가자 선배들도 유인나를 인정하기 시작했고, 유인나는 그렇게 적응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배우로서의 꿈을 키워나가던 어느 날 유인나는 자신과 친분이 있던 가수를 통해서 YG에 오디션을 보게 됐다고 합니다. 오디션에 합격 하게 되고, 연습생으로 들어가면서 2009년 지붕 뚫고 하이킥이라는 유명 시트콤에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유인나 프로필 키 나이 본명 드라마 영화

 

유인나

 

예능감이 정말 좋다고 합니다. 자타가 공인 할 정도라고 하는데, 같은 예능 프로그램 영웅호걸에 나오던 정가은과 개그맨 신봉선이 유인나의 예능감을 정말 부러워 했었다고 합니다.

 

고등학생 때 육상부였다는 말이 사실이라는 것을 증명하듯, 영웅호걸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매우 잘 달린다고 합니다. 그러나 체력은 그렇게 좋아보이지 않는다고.

 

배우 이서진 이상형 유인나 라고 밝힌적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던 노홍철은 유인나와 10분만 같이 있어보면 생각이 바뀔거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유인나 프로필 키 나이 본명 드라마 영화


시력이 좋지 않은건지, 가끔 안경을 쓰기도 한다고 합니다. 

몸매만으로 음료 광고의 모델이 된 적이 있을 정도로 굉장히 좋은 몸매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출연작을 고르는 눈이 좋은 편입니다. 데뷔작인 지붕 뚫고 하이킥부터, 시크릿 가든, 최고의 사랑, 별에서 온 그대, 도깨비, 인현왕후의 남자 등 당시에 인기가 정말 많았던 드라마에 많이 출연을 했습니다. 그 안목 만큼이나 본인의 연기력도 좋다는 호평 또한 받았다고 합니다.

 

독서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유인나의 집에는 방마다 책장이 있으며, 수백 권의 책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스케줄이 없어 시간적으로 여유가 되는 날이면 거의 무조건 서점으로 향한다고 합니다.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 답게 최근에는 오디오북 녹음에도 도전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